본문 바로가기

SmartPhones

9가지 툴이 동시에, 9-Toolbox

App Store에 한동안 인기를 끌었던 국산 어플이 있다. 바로 e2ndesign에서 만들 9-Toolbox라는 어플인데, 말 그대로 9가지의(그러나 10가지라는 사실. 궁금하다면 하단으로 내려오시길.) tool이 들어있는 알찬 어플이다. 환율정보, 단위변환 등 휴대폰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기능들과 더불어 이자 계산, 팁 계산 등의 기능도 제공한다.

이 어플은 App Store 어플이며, 가격은 지금 Free Event로 무료이다. 무료로 제공할 때 다운받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맨 윗줄의 세번째 아이콘이 9-Toolbox의 아이콘이다. 업데이트가 되면서 아이콘 디자인에 변화가 있었다. 꽤 좋은 디자인 같다.



실행했을 때 나오는 그림이다. 초기 버젼에서는 NETWORK의 스펠이 틀리게 나왔던 것 같은데, 이 역시 업데이트 되면서 고쳐졌다.



9가지 툴이 나타난다. 순서대로 환율, 날짜 계산, D-Day, 기념일, 경사계, 대출 이자 계산, 생리 주기 계산, 팁 계산, 그리고 단위 변환기이다.



첫번째 툴, Currency이다. 환율 계산인데, 정보를 바로바로 서버에서 받아오는지 가동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렸다. 실시간 환율이 적용되어서 그런지 매우 정확하게 환율 정보가 산출된다.



두번째 툴, 날짜 계산이다. 시작일을 기록하고, 종료일을 기록하면 하단에 두 날짜 사이의 간격이 계산되어 나타난다. 아래에 있는 탭은 순서대로 특정일로부터 몇 일 후의 날짜 계산, 요일 계산, 그리고 음력 날짜 계산 탭이다.



세번째 툴, Days Until, 즉 D-Day이다. 기본적으로 Valentine's Day가 등록되어있다. Edit를 통하여 추가하면 된다.



네번째 툴, 기념일이다. 각 국의 기념일이 나오는데, 한국은 나타나지 않는다. 미국 스토어에서 받아 그런것인지 원래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Edit를 눌러 추가하면 된다. 한국 이외에도 수많은 국가들의 기념일을 추가할 수 있다.



다섯번째 툴, Inclinometer. 아이팟의 평형측정정도 할 수 있는 것일까. 경사계의 용도를 잘 모르겠어서 패스.



여섯번째 툴, Loan이다. 대출원금과 이자, 기간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월별로 내야할 돈, 원금과 이자의 비율 등이 계산된다. 필자가 777777달러라는 엄청난 돈을 40년간 연이율 7%로 대출했을 때를 가정해서 테스트 해본 것이다. 이자가 2/3나 해당된다.



Loan의 두번째 탭에서는 두 대출의 지불액 비교를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7번째 툴인 My Girl's Day. 딱 보자마자 무언가 떠오른다. 바로 생리 주기 계산 툴이다. 그런데 처음 이 툴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타난다. 아마 가족계획에는 사용하지 말라는 내용인듯 하다. 이 어플은 필자가 남자인지라 사용법을 잘 모르겠다. 스크린 샷만 업로드했다.




8번째 툴, Tip Calc 팁 계산기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많이 사용할 일이 없어 보이지만, 팁이 생활화되어 있는 외국 유저들에게는 꽤 유용한 어플이 될 듯하다. 필자가 한 번 입력해 봤다.



마지막(?, 사실 아니다) 툴인 Units. 사실 App Store에 단위변환 어플들이 많이 올라왔지만, 9-Toolbox로 여러가지 툴을 한꺼번에 묶어서 설치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일 듯 하다. 면적, 길이, 압력, 온도, 부피, 무게의 단위 변환이 가능하다.



Settings 화면이다. 설정할 수 있는 사항은 그리 많지 않다.




드디어 비밀의(?) 10번째 툴을 공개하겠다. 첫 화면의 하단에 e2ndesign로고 옆에 ⓘ표시가 있다. 누르면 About 창이 뜨는데, 여기에 10번째 툴인 Price Grab이 숨어있다.



가격의 단가(?)를 구하는 툴인 듯 하다. 이 툴에 대한 설명은 어플에도 자세히 나와있지 않기 때문에 이 정도로 밖에 툴의 용도를 이해할 수 없었다.



요즘 들어 국산 어플들의 선전이 이어지는 가운데, 9-Toolbox도 막강한 기능으로 무장하고 App Store를 공략하고 있다. 가격도 무료이니 많은 분들이 다운로드 받아 이용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