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Phones

어느 소스에 있는 어플이지? OutSource


가끔 Cydia를 이용하다 보면 '이 어플이 어느 소스에 있는 어플이지?' 하는 궁금증이 생겨날 때가 있다. 인터넷 등에서 어플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고 설치하려고 하는 찰나, 소스가 추가되어 있지 않아 막히는 일이 종종 생겨나곤 한다. 이럴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어플이 OutSource라는 어플이다. 이 어플은 Cydia의 어플이 어느 소스에 속해있는 어플인지 찾아주고, 바로 Cydia와도 연동해 줄 수 있는 꽤 유용한 어플이다.


이 어플은 Cydia 어플로, jailbreak하지 않고는 이용할 수 없다. 물론 Cydia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만 유용한 어플이니, 이번만큼은 이 구절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


OutSource를 이용해 OutSource가 어디에 있는 어플인지 찾아보았다. BigBoss다.



설치를 마쳤다면 실행해보자.




인터넷 접속이 되어있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는다는 문구가 하단에 적혀있다.


첫번째 탭은 어플의 소속 소스를 어플 이름순으로 정렬해 놓은 것이다.



두 번째 탭은 소스별로 어플을 분류해 놓은 것이다.




필자가 OpenSSH를 찾아보았다. OpenSSH를 찾아 터치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소스 이름과 함께 Cydia로 바로 연결될 수 있는 링크도 제공한다.
(우측 상단에 강조되어지는 Donate 버튼.)



Open in Cydia를 터치하면 바로 이렇게 연결되어 어플을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매우 유용한 어플이다. 굳이 어렵게 인터넷에서 찾아 돌아다니는 것 보다는 이 어플을 이용하여 원터치(?)로 꼭꼭 숨은 어플을 쉽게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