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Phones

배터리 상태를 한눈에, BatteryStatus.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하는 듯하다. 시험을 핑계로 블로그를 뒷전으로 미루어 두었다가, 시험이 끝났는데도 불구하고 블로그는 사실상 개점휴업상태였다. 드디어 기나긴 공백을 지나 다시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배터리 상태관리 툴이다. BatteryStatus라는 어플인데, 매우 간단하고 편리한 어플이다. 이 어플은 App Store 어플이며, 가격은 무려 Free이다. 이번 3.0 펌웨어에서 추가된다 사치 기능을 이용해 어플을 찾아보았다.


파란 배터리 아이콘이다. 스프링보드 상에서는 이렇게 나온다.


이제 아이콘을 터치해 어플을 실행해 보겠다.


Unknown 천국이다. 혼란스러워하지 말자. 아직 기능이 Off상태라 그렇다. 상단의 Monitoring을 On으로 토글하자.


이제야 원하는 자료가 나오기 시작한다. 이 어플에서는 잔여 배터리 퍼센티지와 함께 아이폰을 고려한 듯 통화시간, 대기시간, 엣지와 와이파이를 통한 인터넷 사용 시간, 오디오 재생, 비디오 재생 시간 등의 정보를 보여준다.


그리고 맨 하단에는 현재 배터리가 충전 중인 상태를 나타낸다. 배터리 관련 어플들 중 무료이면서 이런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은 없는 듯 하다. 그러나, 너무 텍스트 위주로 짜여져 있어 사용자 입장에서는 조금 초라한 느낌을 주는 어플이다. -- Post From My iPod tou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