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Phones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아이폰에서, Opencast.

네이버가 모바일 시장에 뛰어들면서 내놓은 어플. 올해 초 네이버는 큰 변화를 시도하였는데, 그 중 하나가 오픈캐스트라는 것이었다. 오픈캐스트는 여러 블로그나 사이트 등지에서 유용한 정보를 링크 형식으로 따와 모아놓은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다.(정확히 운영해보지는 않아서;;;) 이 오픈캐스트를 아이폰에서 쉽게 볼 수 있도록 한 어플이 바로 Opencast이다.
이 어플은 App Store 어플이며, 가격은 당연히 무료이다.




첫 실행시 그림이다. 오픈캐스트를 상징하는 동그라미와 콜론 모양의 엠블럼.




홈 화면이 나온다. 업데이트 순, 구독자 순, 그리고 발행부 순으로 볼 수 있다.




My캐스트에서는 자신이 구독 신청을한 캐스트를 볼 수 있다. 필자의 경우 세 개를 구도가고 있는데, 이 중 iPod Art님의 오픈캐스트로 들어가보았다.




보기도 꽤 좋다. 그런데 글을 올리는 기능은 없는 듯 했다.(내가 관리자가 아니어서 안 뜨는걸까?) '각종 스트리밍 주소'. 필자의 포스팅이다. 눌러보았다.




잘 나온다. 사파리를 띄우지 않고 어플 내에 브라우저를 내장한 점이 마음에 든다. 솔직히 어플 꺼지면서 사파리가 런치될 때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카테고리에 따라서도 오픈캐스트를 찾아볼 수 있고, 검색 기능도 네번째 탭에 따로 제공한다.


참고로, iPod Art님의 오픈 캐스트 링크는 필자의 블로그 좌측 사이트바에 있다.
추천과 댓글 잊지 말아주세요! -- Post From My iPod tou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