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Phones

BlogPress를 사용하다 발견한 불편한 점 3가지

BlogPress. 처음에는 무결점의 완벽 어플로 생각했지만, 역시 완벽이란 없는 법. 필자가 사용하면서 느낀 불편한 점을 기술해 보겠다.
첫 번째. 글을 BlogPress로 전송하게 되면 글이 비공개로 설정되는 문제가 발생한다. 분명히 설정에서 발행 기능을 ON했지만, 부질없는 일이라는 것을 곧 깨닫게 되었다. 덕분에 아이팟 터치로 사파리의 튕김을 감수하며 티스토리 owner(admin으로 들어가면 글 수정이 어렵다. 예전 관리 메뉴인 owner로 진입하길 바란다.) 에 접속하여 공개설정을 바꿔 주어야하는 불편함이 따른다. 어쩌면 이 문제는 티스토리에서만 일어날지도 모르는 일이니 무조건 어플의 오류로 치부하는 것은 약간 문제가 있을지도 모른다.
두 번째, 글 등록 시간대가 이상해진다. 글을 등록하면 등록 시간이 +7시간이 되어 나타난다. 설마 지금 아이팟 터치 설정이 미국으로 되어있다고 미국 시간이 적용되나하고 생각했는데, 아이팟 설정 시간은 GMT +09:00 Seoul, 서울 시간대였다.
세 번째. 글의 태그 등록도 부질없는 짓이다. 열심히 써내려간 태그들. 올려도 글만 올라가지 친구들은(?) 안 올라간다.
결국 BlogPress도 사진 많이 올릴 수 있는 기능 빼고는 허당이었다. ㄷㄷㄷ -- Post From My iPod tou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