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Phones

아이폰에서 블로깅을, Blogpress

예전에 Blogwriter라는 어플을 소개하면서 아이폰/터치로 블로깅을 할 수 있다고 했다. 그러나, 블로깅을 하면서 여러가지 문제점을 견했다. 그 첫번째는 사진 첨부. 티스토리의 거의 무한한 첨부 용량에 맞지 않게 Blogwriter에서는 하나의 사진만 첨부할 수 있었다. 그리고 가로 쓰기 모두가 지원되질 않아 글쓰기 시 엄청난 오타와 그에 따른 시간 낭비를 감수해야 했다. 그러나 오늘 소개하는 Blogpress에서는 이런 문제점들을 일거에 해결했다. Blogpress는 App Store어플이며, 가격은 $9.99이다. 처음 실행시 계정을 설정하게 되어있다. 필자는 처음에 보고 Others 메뉴를 찾아볼 수 없어 티스토리를 지원하지 않는 줄로만 알았다. 그러나 Moveable을 선택하면 티스토리를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등록을 마쳤다. 블로그 글을 관리할 수 있는 탭이다. 다른 어플들과 다른 점은 Draft가 있어 오프라인 상태에서 글을 쓰다가 저장해둘 수 있다는 것이다.


드디어 대망의 글쓰기 탭이다. 글을 쓰면 되는데, 아! 그림을 여러개 넣을 수 있다. 지금도 사진을 세 장이나 수록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 글쓰기를 마치고 Save 버튼을 눌러주면 저장된다.


다른 블로깅 어플들의 문제점을 모두 해소한 듯한 Blogpress. 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듯이 다른 블로거들의 마음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 Post From My iPod tou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