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Phones

아이폰 어플을 분류하자, Categories


이미 많은 분들께서 추천하시고 또 사용하고 계신 Categories 어플. Categories는 말 그대로 어플들의 카테고리를 나눌 수 있도록 해주는 어플이다. 요즘에는 특히 다양한 테마 적용을 위해 많이 사용하고 계신데, 오늘은 첫번째 포스트로 이 어플리케이션에 대하여 소개해 보고자 한다.

1. Categories의 설치.
Categories 어플은 jailbreak된 아이폰/터치의 Cydia에서 설치 가능하다. 그러므로 순정 사용자들은 이용할 수 없다.




Cydia에서 bigboss소스를 추가한 다음(아마 기본적으로 설치 되어있을듯), Search에서 Categories를 검색하여 찾아들어가 오른쪽 상단의 Install버튼을 눌러 설치한다. 필자의 경우 이미 설치가 되어있기 때문에 Modify라는 단어가 나오지만, 설치하지 않은 사용자의 경우 Install이라는 버튼이 활성화 되어있을 것이다.



설치를 마치고 나면 스프링보드에 아이콘이 생성된다.


2. Categories의 이용
Categories 어플을 실행해보자.
상단 Status Bar가 사라지고 Respring여부와 여유 메모리가 나타난다.




한번 카테고리를 만들어보자. 상단의 Add를 누른다.
빈 칸에 원하는 카테고리 명을 적어주면 된다. 그런 후 Add를 누른다. 잠시 아이콘들을 로딩하는데 필자의 경우는 10초 내외에 끝나고 아이콘들이 로드된다. 이 중에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한다.



카테고리가 생성되었다.



카테고리가 만들어 졌다면 어플을 집어넣어야하지 않겠는가. 한번 넣어보겠다. 이번엔 만들어진 카테고리를 터치한다. Editing 창이 뜨면 Add를 눌러준다.



내 아이폰/터치에 설치되어 있는 어플리케이션들이 나타난다. 원하는 어플들을 골라 터치한다. 터치한 어플은 해당 카테고리에 추가되며, 현재 창에서는 사라진다.



전부 추가 했다면 Done을 눌러준다. 다시 나타난 Editing창에서도 Done을 눌러준다.

이제 카테고리 세팅은 모두 마쳤다. 하단의 Restart SB을 눌러 리스프링해주면 카테고리 생성이 완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