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Phones

국내 최대 인터넷 방송국 뮤클캐스트를 아이폰으로 듣자.

요즘 필자는 뮤클캐스트에 빠져 산다. 하루종일 생각날 때마다 이어폰을 꽂고 뮤클캐스트를 듣다 보면 마음이 안정되는듯한 느낌을 받는다. 뮤클캐스트는 국내 최대 인터넷 방송국으로 알려져 있다. 이 정도로 설명이 부족하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하여 위키에게 물어보자.
http://ko.wikipedia.org/wiki/%EB%AE%A4%ED%81%B4%EC%BA%90%EC%8A%A4%ED%8A%B8

이처럼 뮤클캐스트는 인터넷으로 접속하여 라디오를 듣는 방식인데, 그렇다면 Wi-Fi를 지원하는 아이폰/터치에서도 듣기가 가능하지 않을까? 가능하다. 얼마 전, 아이폰을 위한 뮤클캐스트 사이트가 개설되었다.

http://iphone.mukulcast.com


지금 방송 상태, 그리고 맨 위에 듣기 기능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막상 PLAY를 누르면 재생이 되질 않는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가능했는데, 갑자기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재생불가. 필자의 아이팟에서만의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다. 댓글로 다른 기계에서는 사용 가능한지 올려주시길 바란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뮤클캐스트 사이트에서 찾아냈다. 바로 FStream이라는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다. FStream은 App Store 무료 어플이며, 이 어플을 다운로드받아 http://www.mukulcast.com/ 혹은 http://www.mukulcast.com/listen.pls 를 등록하면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다는 사실!

FStream이라는 어플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이어 설명하겠다.

'SmartPhon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으로 실시간 라디오를, FStream  (1) 2009.05.30
Blogwriter 스크린 샷.  (0) 2009.05.29
아이팟으로 글을 쓰자, Blogwriter  (0) 2009.05.29